패스트트랙아시아 워드프레스 교육 – 2014년 1차

패스트트랙아시아에서 첫 워드프레스 교육, 6월 23~24일, 하루 4시간씩 이틀에 걸쳐 8시간 과정으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고급 과정은 인터넷전문가협회디자인나인에서, 기본 과정은 주로 소상공인진흥원에서 진행하는데, 오랜만에 8시간 과정으로 워드프레스 기본 교육과정을 열었습니다.

패스트트랙아시아는 스타트업의 창업을 지원하는 회사입니다. 패스트캠퍼스를 통해 스타트업에게 필요한 다양한 교육 과정을 운영하지요. 그동안 유사한 형태의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던 곳은 많이 있었지만 꾸준히 롱런하는 곳이 없어서 아쉬웠는데, 패스트트랙아시아는 꾸준히 교육을 진행하고 있네요. 창업 지원과 교육을 함께 진행하기 때문에 시너지가 생기는 모양입니다.

패스트트랙아시아 워드프레스 교육

패스트트랙아시아 워드프레스 교육

참석하신 분은 7분. 스타트업을 준비하는 분들과 스타트업을 심사하는 분도 계셨고, 스타트업은 아니어도 스타트업의 마인드를 가지고 사업을 운영하시는 분도 계십니다. 어쨌든 모두 스타트업이라는 키워드에 어울리고 열정적인 분들 이시더군요. ^^

스타트업이 제한된 자원을 가지고 홈페이지를 만드는 데에는 워드프레스 만한 플랫폼이 없습니다. 물론 누구나 그렇듯이 처음에 익숙해지는 시간이 필요하지만, 직접 구축하고 운영하는데 적합하지요.

워드프레스는 하면 할수록 알아야 할 것이 많습니다.
처음 워드프레스 설치부터 기본 설정, 페이지와 글을 작성하고 이미지 다루기, 메뉴를 구성해서 사이트 구조화 시키기. 이것만 해도 4시간 훌쩍이니까요. 거기에다 통계 활용과 SNS 연동, 검색엔진 최적화까지 다루어야 하지요. 쇼핑몰 구축 제작 부분은 소개만 하고, 대신 프리미엄 테마 활용 방법은 조금 자세히 다루는 편입니다.

늘 느끼듯이, 워드프레스 교육 진행시 8시간은 충분하지 않은 것 같습니다. 항상 빡빡합니다. 모든 내용을 다루기는 어렵지만, 그래도 이정도는 되어야 어느 정도 맛이라도 보게 됩니다.

참고할만한 매뉴얼도 아직은 충분하지 않은 것 같습니다. 기본적으로 알아야 할 내용들을 자세하게 설명하고 모두 모아놓은 곳이 거의 없지요. 그래서 튜토리얼 형태의 동영상 제작을 하루 빨리 마무리해서 공개해야 겠다는 생각이 계속 듭니다. 7월 중으로는 오픈할 수 있겠지요? ^^

덧붙이는 글

첫날에는 스케쥴이 있는 분들이 많아 30분 정도, 둘째날은 1시간 반 정도 오버타임을 했습니다. 물론 공식 교육 시간은 정시에 마치고, 원하시는 분들을 대상으로 진행했지요.

드리고 싶은건 너무 많고 시간은 항상 부족하니, 이렇게라도 해야 속이 후련하니까요. ^^

패스트트랙아시아 교육 보강

패스트트랙아시아 교육 보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