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자동화 플랫폼 개념 익히기

마케팅 자동화 플랫폼은 가망고객, 즉 내 제품이나 서비스에 관심을 가질만한 고객인 리드를 획득하고 지속적으로 커뮤니케이션하면서 관계를 공고히 구축하면서, 제품이나 서비스를 제공하는 일련의 과정을 자동화하는 플랫폼을 말합니다.

광고를 하기 보다는 콘텐츠와 정보 제공을 통해서 지속적으로 방문자를 유입하고, 신뢰 관계를 구축하고 유지해서 고객으로 만든다는 측면에서, 기본적으로 온라인 마케팅 및 인바운드 마케팅과 맥락을 같이 합니다.

마케팅 자동화

자동화 (Integration)

  • SaaS / Cloud
  • 연동 (Integration)
  • Zapier

마케팅에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도구와 서비스들의 종류와 이들을 유기적으로 연동해서 효과적으로 활용하는 방법입니다.

CRM

고객 관계 관리 (CRM)

  • 이메일 마케팅
  • CRM으로 활용
  • 메시징 (알림톡)

가망고객(리드)을 확보하고 그들의 정보와 행동을 기록 할 수 있는 CRM과 커뮤니케이션을 위한 메시징 서비스를 활용합니다.

Webinar

온택트 교육 · 소통

  • 라이브스트리밍
  • 웨비나
  • 온라인스쿨

뉴노멀 온택트 시대를 맞아 영상과 방송을 활용하여 가망고객들을 교육하고 소통하는 방법입니다.

웹사이트·랜딩페이지

웹사이트 · 랜딩 페이지

  • 홈페이지 (웹사이트)
  • 페이지 빌더
  • 랜딩 페이지

웹사이트(홈페이지)의 4가지 역할과 다양한 플랫폼 종류, 랜딩페이지를 제작하는 방법입니다.

마케팅 자동화 웨비나 시리즈

2020년 봄, 4주에 걸쳐 진행된 마케팅 자동화 구축 웨비나를 확인해 보세요 (무료)

웨비나 세션 1

1) Integration

바로가기
웨비나 세션 3

3) Ontact

웨비나 세션 4

4) Website

마케팅 자동화 플랫폼 구축 관련 교육과 세미나 정보를 확인해 보세요

교육 프로그램 확인하기